배뚱이 공간

결핍성빈혈에 좋은 음식들 본문

☆ 건 강

결핍성빈혈에 좋은 음식들

은광수지 2014. 6. 27. 23:33

결핍성빈혈에 좋은 음식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결핍성빈혈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몇칠전 편도염으로 아파서 병원에 갔었습니다.
몸살까지 심하고 밥도 굶은터라 의사선생님께서 수액을 맞고 가라고 하시더군요.
수액을 맞기전 알레르기 반응 검사와 피검사를 했습니다. 그러던중 피검사에서 빈혈수치가 6.6이 나오더라구요.

울님들 혹시 빈혈수치 6.6이 어떤 결과인지 알고 계신분 있으신가요. 일반적인 빈혈수치는 12~14가 정상이라고 합니다. 즉 다시말해 이번에 피검사에서 제가 받은 6.6 수치는 일반인들의 절반정도 밖에안되는 수치입니다. 빈혈수치가 너무 낮으면 심장마비가 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와 함께 수혈을 권해주셨습니다.

빈혈의 수치가 낮으면 그만큼 심장에 무리를 줘서(혹사 시킨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네요)  심장에 무리가 간다고 합니다. 제 몸을 위해서 결핍성빈혈에대해서 좋은 음식에 관해서 나름 정리를 했답니다. 정리를 하면 알려야죠 ^^

소고기에는 철분 성분이 아주 풍부하다고 합니다. 인체에 흡수율도 높아서 빈혈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홍삼인데요. 임상실험 결과 저색소성빈혈 그리고 난치성빈혈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굴은 철분과 칼슘 그리고 구리성분이 함유되어 빈혈뿐만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다고하고요. 그외에도 검은콩, 계란, 멸치, 깻잎등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을 섭취할때는 가급적 녹차는 피해야하는데 녹차는 체내의 불순물을 배출하는하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음식을 섭취후 얼마간은 녹차를 드시지 않는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패스트푸드음식은 아주~~ 아주 많이 안좋다고 하니 가급적 피해야하고요.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는게 좋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Comments